기타

Bluestack - Window 10 오류 (SYSTEM_SERVICE_EXCEPTION)

nopdata 2016. 11. 7. 16:08

Bluestack - Window 10 오류 (SYSTEM_SERVICE_EXCEPTION)

몇일 전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부터 bluestack을 실행하면 자꾸 SYSTEM_SERVICE_EXCEPTION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블루스크린이 발생하였다.

구글링을 해 본 결과 이 문제는 virtualbox와 비슷 한 문제라는 메시지를 발견했고,

바로 vmware로 가서 가상머신을 돌려보니 이전에 해결을 하였던 hyper-v 오류 메시지가 튀어나왔다.

< vmware - hyper-v 오류 >

이는 hyper-v와 동시에 사용이 불가능 한 오류로,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블로그에서 답을 얻을 수 있다.


그냥 hyper-v를 사용하지 않으면 된다.

        # bcdedit /set hypervisorlaunchtype off

이 명령을 한 뒤 재부팅 하면 이제 hyper-v는 사용이 되지 않으며 vmware와 bluestack을 사용할 수 있다.

만약 다시 실행을 시켜야 한 다면

        # bcdedit /set hypervisorlaunchtype auto

명령을 주어 다시 시행을 시키면 된다.


ref : http://crazyits.tistory.com/226

+++


bcdedit는 명령 프롬포트에서 명령을 내리면 된다. 단, 관리자의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야 한다.

명령프롬포트를 실행시킨후에 bcdedit /set hypervisorlaunchtype off 명령을 내리면 작업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돌아오며, bcdedit을 입력하였을 때, 마지막 부분에 hypervisorlaunchtype off가 되어있으면 된다.
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licker Heroes  (0) 2018.02.26
Genymotion Unable to start the virtual device.  (1) 2018.02.12
파이썬 레지스트리 설정  (0) 2016.11.06
리브레 스킨 적용시 로그인 오류  (0) 2016.08.26
CGC on Ubuntu  (0) 2016.08.24